행정체제 졸리 . 권대정 경향
jdc n 티볼트 대한항공 cccc
홈- 뉴스 - 정치

제주도 2023년 제주특별자치도 자율방재단 경진대회 개최

43개 읍면동 자율방재단원 500여명 참여 [추현주 기자 2023-10-18 오전 10:59:08 수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 2023년 제주특별자치도 자율방재단 경진대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는 지역자율방재단의 재난대응 역량과 결속력 강화 등을 위해 17일 오전 10시 애월체육관에서 ‘2023년 제주특별자치도 자율방재단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자연재해대책법에 따라 진행된 이번 경진대회는 지역의 재해예방 및 복구활동 등을 위해 구성된 43개 읍면동 자율방재단원 500여명이 참여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대회에서는 지난 1년간 자율방재단의 재난대응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민간 차원의 재난대응 역량강화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지난 1년간의 활동 우수사례 경연과 우수 방재단원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우수사례 경연결과 최우수 읍면동에는 일도2, 우수에는 대천동, 장려에는 연동 자율방재단이 선정됐다.

 

이와 함께 제주시 화북동, 서귀포시 대륜동 방재단의 우수사례 발표와 더불어 43개 읍··동 자율방재단 활동사진도 전시됐다.

 

아울러 민간분야 재난 대응 활동에 공로가 큰 유공자 6명에게 제주도지사 표창이 수여됐다.

 

김효석 제주도 지역자율방재단장은 이번 경진대회가 단원들이 더욱 단합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전한 제주를 만드는데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희현 정무부지사는 안전한 제주를 만들기 위해 생업에 종사하면서도 재난 예방 및 복구 활동 등 궂은 일을 마다하지 않는 자율방재단원 모두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