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졸리 . 행정체제 권대정
jdc 대한항공 티볼트 n cccc
홈- 뉴스 - 정치

제주도 청소년자립지원관 개소

26일 개소식, 제주시 일도1동 도시재생지원센터 4층, 주거 연계와 자립지원 비숙박형 이용시설 운영 [추현주 기자 2023-10-26 오전 11:16:53 목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 청소년자립지원관 개소

제주특별자치도는 자립 준비 청소년이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청소년자립지원관을 조성해 운영 준비를 마치고 26일 오전 11시 개소식을 연다.

 

제주도 청소년자립지원관은 제주시 일도1동 도시재생지원센터 4층에 마련됐으며, 주거 연계와 자립을 지원하는 비숙박형 이용시설(이용형)로 운영된다.

 

제주도는 공모를 통해 선정한 사회적협동조합과 7월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으며, 준비기간을 거쳐 9월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청소년자립지원관은 청소년쉼터 또는 회복지원시설의 지원을 받았으나 가정과 학교, 사회로 복귀해 생활하기 어려운 청소년이 자립해서 생활할 수 있는 능력과 여건을 갖추도록 지원하는 청소년복지시설이다.

 

보호종료 및 시설 퇴소 청소년들이 퇴소 후 심리적 부담감 및 자립준비 미비로 인한 불안감 경제적 관리의 미숙함 취업 및 진로선택의 어려움 주거·일생상활관리의 어려움 대인관계 형성의 문제점 등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청소년자립지원관은 지역 공공서비스 및 민간자원 등을 활용한 사례 관리를 기반으로 소득·생계·금융, 교육·진학, 취업·훈련, 건강·일상 등의 분야를 개인별 맞춤형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이용 대상은 청소년쉼터 및 청소년회복지원시설 퇴소(예정) 청소년 중 자립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19~24)을 우선 지원한다.

 

그 밖에 가정의 지원을 받지 못해 자립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으로 사례심의위원회에서 지원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최장 2년 사례관리를 하고 사후관리는 6개월 이상 이뤄진다.

 

강인철 제주도 복지가족국장은 가정 밖 청소년들이 청소년복지시설의 지원을 받아 안전하게 생활하면서 건강하게 자립할 수 있도록 개인별 맞춤형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