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권대정 졸리 행정체제 .
jdc n 대한항공 cccc 티볼트
홈- 뉴스 - 정치

고품질 감귤 재배 정지. 전정 교육 실시

이론과 실기 병행, 소수정예로 교육효과 극대화 [추현주 기자 2017-02-20 오후 6:33:39 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정지 및 전정 현장실습 진행 (사진제공=농업기술원 동부농업기술센터)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동부농업기술센터(소장 황재종)는 2월 20일부터 3월 3일까지 도내 주 소득 작목인 노지감귤과 만감류 정지· 전정교육을 실시한다.

 

지난 2월 1일부터 10일간 마을별 사전 수요조사를 실시해 선정한 교육 수요가 많은 한라봉, 천혜향, 레드향 등을 중심으로 14회 33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이론과 실기를 병행하고 농가 감귤포장에서 직접 정지·전정 현장실습으로 농가별 기술 수준에 맞춘 눈높이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과정별 교육생 인원을 10명~30명으로 정해 교육의 집중도와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효과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타 자세한 교육문의는 동부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담당부서 760-7621~4로 전화 또는 방문 하거나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앞으로 동부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들이 필요로 하는 작목재배기술, 농업경영, 6차산업, 전통식문화 전승 관련 교육과정을 개설해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