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주와의 약속' 관광지 분야 실천 결의대회 개최
배려, 감동, 친절의 실천 약속 통해 제주관광 경쟁력 강화 및 시장회복에 앞장서겠다는 의지 밝혀 [추현주 기자 2024-10-09 오후 5:45:44 수요일] wiz2024@empas.com
제주도는 8일 오전 9시 30분 민속자연사박물관에서 ‘제주와의 약속’ 관광지 분야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제주방문 여행객들의 최접점에 있는 관광지업계에서는 ‘배려, 감동, 친절’의 실천 약속을 통해 제주관광 경쟁력 강화 및 시장회복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이번 행사는 7월 19일 외식 분야, 7월 28일 교통 분야, 8월 12일 숙박 분야에 이은 네 번째 결의대회로, 오영훈 지사, 박호영 제주도의회 의원, 고승철 제주관광공사 사장, 강동훈 제주관광협회 회장을 비롯해 관광지 업계 대표 및 종사자들이 참여했다.
결의대회에서는 ‘제주도내 관광지업의 또하나의 도약과 더 하나의 약속’을 주제로 토크콘서트가 진행됐다. 오영훈 지사, 숨도 박물관 민동희 대표, 카멜리아힐 양정우 대표, 인플루언서 김준석(‘감따남’) 씨가 참여해 제주관광의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민동희 대표는 관광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계의 자체적 노력과 함께 디지털 관광산업 대전환 참여 기회 확대, 일자리 개선 등에 대한 도정의 관심과 지원 필요성을 강조했다.
양정우 대표는 카멜리아 힐의 세 가지 성공 요인으로 △자기 혁신을 위한 끊임없는 재정의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 △동백과 제주의 고유성에 대한 고민을 제시하고, 관광지들이 제주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시대의 변화에 맞춰 자체적인 혁신을 추구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감귤 따는 남자(감따남)’로 널리 알려진 인플루언서 김준석 씨는 제주의 자연을 있는 그대로 체험하는 관광 콘텐츠 개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비 오는 날 감귤 따기와 같은 독특한 체험을 예로 들며, “제주의 본질을 살리면서도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오영훈 지사는 “관광지 업계에서 디지털 혁신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해주면 전문가들과 협의해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동문시장의 제로페이 도입으로 인한 소비 확대 사례를 소개하며, “디지털 전환이 단순한 설비 투자를 넘어 관광객의 소비 시스템 개선으로 이어져야 한다”고 제언했다.
토크콘서트 후 참가자들은 한마음 실천 결의대회 퍼포먼스를 통해 배려, 친절, 감동을 바탕으로 한 양질의 관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혁신과 변화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제주도는 제주관광에 대한 신뢰 회복과 만족도 향상을 위한 구체적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올해 관광객 1,000만 명 조기 달성을 이뤘으며, 관광객 소비 확대에도 주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TV코리아 (http://sisatvkore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
제주도 기업 ESG 경영 연계 제주형..
제주특별자치도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확산으로 기업의 자연보전 역할..
-
제주도 새정부경제정책추진단 조직개편안..
제주특별자치도가 새정부 경제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새정부경제정책추진단..
-
제주도 2025년 상반기 제주특별자치..
제주도는 9일 오후 3시 도청 한라홀에서 열린 ‘2025년 상반기 제주특별자치도..
-
제주도 올해 버스정보시스템 보강구축
제주특별자치도가 올해 버스정보시스템 보강구축사업을 통해 버스정보안내기(BIT) ..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정원 세계적 정원도..
제주특별자치도가 도민 일상 속 정원문화 확산과 세계적 정원도시 도약을 위해 본격..
-
2025년 제주청년대상 수상후보자 모집
제주특별자치도는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끌어가는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청년들의 역량을..
-
제주도 전국 최초 큐알 결제 시스템 ..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를 찾는 내외국인 관광객과 도민들의 택시 이용 편의 향상을 ..
-
제주도 5월 연휴 약 26만명 관광객..
제주특별자치도가 5월 연휴 기간 당초 예상보다 2.3% 많은 약 26만 명의 관..
-
제주세계유산본부 관광지 및 주요 도로..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고종석)는 기후변화로 증가하는 외래 및 돌발병..
-
2025년 제주교육발전특구 특별교부금..
2025년 교육발전특구 특별교부금은 지난 2월 66억 원(도 27억, 교육청 3..
-
제주도 제13대 제주연구원장 유영봉 ..
제주특별자치도는 2일 도지사 집무실에서 제13대 제주연구원장에 유영봉 전 제주대..
-
제주도 5개 지정기부금 사업에 대한 ..
제주특별자치도는 5월 7일부터 곶자왈 보전과 청년 유입 확대 등 도민 체감도가 ..
-
제주도 연휴기간동안 25만2000명 ..
제주특별자치도는 1일부터 6일까지 연휴 기간 동안 25만 2,000명의 관광객이..
-
제주 워케이션 프로젝트형 바우처 지원..
제주특별자치도가 민간 역량 중심의 차별화된 워케이션 모델 발굴을 위해 ‘제주 워..
-
제주도 2025년 상반기 전기이륜차 ..
제주특별자치도가 친환경 이동수단 보급 확대를 위한 2025년 상반기 전기이륜차 ..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