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향 현대카드 권대정 jq
티볼트 jdc n cccc 감귤
홈- 뉴스 - 경제

오세훈 서울시장, 김포시장 만나 김포편입 논의 예정

6일 오후 2시쯤 김포의 공식적인 서울 편입 방안 제안 예정, 김포 편입이 서울시에 어떤 도움이 될 지 깊이 있게 연구하겠다 밝혀 [추현주 기자 2023-11-06 오후 12:29:38 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오세훈 서울시장, 김포시장 만나 김포편입 논의 예정

경기도 김포시를 서울시로 편입하자는 주장과 관련해 오늘(6) 오세훈 서울시장이 김병수 김포시장을 만나 관련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세훈 시장은 오늘 오후 2시 쯤 서울시청에서 김병수 시장을 만나 김포의 공식적인 서울 편입 방안 제안을 청취할 예정이다.

앞서 오 시장은 지난 1일 시청에서 열린 내년도 예산안 발표 설명회에서 김포의 서울 편입 방안과 관련한 취재진의 질문에 신중한 접근을 강조한 바 있다.

그러면서 김포시가 어떤 의미와 목표를 갖고 편입을 추진하고 있는지 직접 듣고 뜻을 정확히 파악해 김포 편입이 (서울시에) 어떤 도움이 될지 깊이 있게 연구하겠다고 밝혔다.

김 시장이 요청한 이번 면담을 계기로 서울시에서도 편입 관련 논의가 본격화할 전망이다.
 

아울러 오 시장은 이번 달 중순 쯤 김동연 경기도지사·유정복 인천시장과도 만나 수도권 현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