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리 . 행정체제 경향 권대정
티볼트 n cccc jdc 대한항공
홈- 뉴스 - 정치

이재명 대통령 여야대표와 오찬 회동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 국민의 힘 장동력 대표 만나, 각 당 대변인과 비서실장, 대통령실에서는 강훈식 비서실장과 우상호 정무수석 참석 [추현주 기자 2025-09-08 오후 3:27:57 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이재 대통령 여야대표와 오찬 회동

이 대통령은 낮 12시부터 용산 대통령실에서 여야 대표와 오찬을 겸한 회동을 시작했다.

 

오늘 회동은 이재명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만나는 자리이다.

 

각 당 대변인과 비서실장, 대통령실에서는 강훈식 비서실장과 우상호 정무수석이 참석한다.

 

이 대통령이 여야 지도부를 만나는 건 취임 직후 민주당 김병기 당시 당대표 직무대행, 국민의힘 김용태 비대위원장과 만난 후 78일 만이다.

 

이번 회동은 일본과 미국 순방 직후 이 대통령이 먼저 제안하며 성사됐으며, 대통령실은 특별한 의제를 정하지 않고, 국정 현안 전반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누겠다고 밝혔다.

 

내년도 예산안과 정부 조직 개편안 등과 관련해 국회의 협조를 요청할 거로 보이며, 미국 조지아주에서 벌어진 한국인 대규모 구금 사태와 관련해 석방 교섭 결과와 행정절차 진행 상황 등을 공유할 것으로 전망된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