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체제 권대정 . 졸리 경향
jdc 대한항공 n cccc 티볼트
홈- 뉴스 - 정치

이집트와 공동협력 파트너십 강화

이재명 대통령과 압델 파타 알시시 대통령과 정상회담, 수교 30주년 맞아 평화와 번영, 문화 융성을 위한 공동 협력 파트너십 강화, 교육과 문화 협력 교류 확대 약속 [추현주 기자 2025-11-21 오후 5:57:16 금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이집트와 공동협력 파트너십 강화

중동·아프리카 순방 두 번째 방문국인 이집트를 찾은 이재명 대통령이 압델 파타 알시시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열었다.

 

수교 30주년을 맞아 양국 정상은 평화와 번영, 문화 융성을 위한 공동 협력 파트너십을 강화하는데 뜻을 모았다.

 

경제 협력을 심화하기 위해 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 추진에도 속도를 내기로 하고 교육과 문화 협력 양해각서도 체결하고 교류 확대를 약속했다.

 

방산 분야에서도 호혜적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는데, 이 대통령은 K-9 자주포 공동 생산으로 대표되는 양국 협력이 더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동포 간담회를 끝으로 이 대통령은 이집트 순방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 대통령은 이집트 방문 일정을 마치고 G20 정상회의 개최국인 남아공을 방문한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