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리 . 권대정 행정체제 경향
jdc 대한항공 cccc n 티볼트
홈- 뉴스 - 정치

트럼프 오늘 밤 강력한 대북제재 발표

가잔 대규모 시사 [권대정 기자 2018-02-23 오후 7:58:39 금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미국 정부가 한국 시간으로 오늘밤 추가 대북 제재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로이터가 보도했다. 이번 제재는 지금까지 대북 제재 중 가장 대규모로 알려졌다.

로이터는 익명의 한 미국 정보 고위관계자를 인용,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3일(현지 시각) 오전 메릴랜드주에서 열리고 있는 보수단체 행사 보수정치행동회의(CPAC) 연설에서 새 대북제재에 대한 언급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미 재무부가 같은 날 제재 세부사항을 밝힐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소식통은 이번 제재가 “북한 정권에 대한 가장 큰 (제재) 패키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어떤 내용이 담길지 구체적인 내용은 언급은 하지 않았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018년 2월 23일(현지 시각) 추가 대북 제재를 발표할 전망이다./블룸버그
미 정부가 새 대북제재를 준비 중이란 건 마이크 펜스 미 부통령이 2주 전 예고한 바 있다. 지난 7일 펜스 부통령은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 참석 전 일본을 방문해 “역대 가장 가혹하고 강 력한 새로운 대북 경제제재 방안이 곧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펜스 부통령은 앞서 22일 CPAC에 참석해 “북한이 미국과 우리의 동맹국에 대한 위협을 멈출 때까지 강력히 맞설 것”이라고 밝혔다.

미 정부 측 인사들은 북한과의 대화 가능성을 완전히 부정하진 않고 있지만, ‘최대 압박’ 전략에 따라 강경한 대북 정책 기조를 드러내고 있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