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서청원 또 충돌
고성 오가는 소리 밖에서 들려 [권대정 기자 2015-01-06 오후 3:11:59 화요일] djk3545@empas.com
[지난번엔 여의도硏 원장, 이번엔 당협위원장 놓고 舌戰]
徐 "100% 여론조사로 결정… 왜 일방적으로 밀어붙이나"
金 "주민 뜻 존중하자는 것"
여의도硏 원장에 박세일 영입, 친박계 반발로 결론 못내려
김 대표는 현재 공석(空席)인 6개 지역 당협위원장을 '100% 여론조사' 방식으로 결정하겠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김 대표는 "당원만 가지고 (조사)하면 당이 분열될 우려가 있다"며 "(주민 전체를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통해 하는 게 더 낫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자 서 최고위원이 "지금까지 조직강화특별위원회(조강특위)가 현장 실사 나가서 점검하고 했는데 이제 와서 (대표가) 여론조사로 결정하겠다고 하면 여태까지 조사한 것은 문제가 있다는 뜻이냐"며 "왜 최고위원들과 사전에 상의를 하지 않고 대표가 그냥 발표하느냐. 당의 문제는 서로 상의해서 하자"고 말했다.
?????김 대표는 "주민의 뜻을 존중하자는 의미"라고 반박했다. 두 사람 사이에 오간 고성은 문 밖으로도 새나왔다. 이에 대해 김 대표는 회의 뒤 "싸우는 고성이 아니라 좋은 얘기를 나누는 고성이었다"며 "(친박 대 비박 간) 계파 갈등은 일절 없다"고 하기도 했다.
당초 조강특위는 현지 실사와 면접, 여론조사 점수를 종합해 작년 말까지 당협위원장을 뽑기로 했었다. 그러나 발표 직전인 지난달 30일, 김 대표가 '100% 여론조사' 방침을 밝히면서 전면 수정됐다. 김 대표는 당 대표로서 공천권을 내려놓겠다는 취지였지만, 오히려 당내 반발만 산 것이다. 이인제 최고위원도 이날 "당협위원장은 당의 업무를 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당원들이 결정해야 한다"며 김 대표 의견에 반대했다.
김 대표를 중심으로 한 비박(非朴) 지도부와 서 최고위원 중심의 친박계는 서로를 향해 "자기들이 위원장 자리를 주고 싶은 후보에게 유리한 방식으로 하려고 저러는 것"이라고 비난하고 있다.
한편, 김 대표가 추진하고 있는 박세일 한반도선진화재단 이사장의 여의도연구원장 영입 문제도 갈등이 계속되고 있다. 이날도 서 최고위원 등 친박계의 반발로 최고위원회의에서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
<저작권자 ⓒ 시사TV코리아 (http://sisatvkore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
제주도 새정부경제정책추진단 조직개편안..
제주특별자치도가 새정부 경제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새정부경제정책추진단..
-
제주도 2025년 상반기 제주특별자치..
제주도는 9일 오후 3시 도청 한라홀에서 열린 ‘2025년 상반기 제주특별자치도..
-
제주도 올해 버스정보시스템 보강구축
제주특별자치도가 올해 버스정보시스템 보강구축사업을 통해 버스정보안내기(BIT) ..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정원 세계적 정원도..
제주특별자치도가 도민 일상 속 정원문화 확산과 세계적 정원도시 도약을 위해 본격..
-
2025년 제주청년대상 수상후보자 모집
제주특별자치도는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끌어가는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청년들의 역량을..
-
제주도 전국 최초 큐알 결제 시스템 ..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를 찾는 내외국인 관광객과 도민들의 택시 이용 편의 향상을 ..
-
제주도 5월 연휴 약 26만명 관광객..
제주특별자치도가 5월 연휴 기간 당초 예상보다 2.3% 많은 약 26만 명의 관..
-
제주세계유산본부 관광지 및 주요 도로..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고종석)는 기후변화로 증가하는 외래 및 돌발병..
-
2025년 제주교육발전특구 특별교부금..
2025년 교육발전특구 특별교부금은 지난 2월 66억 원(도 27억, 교육청 3..
-
제주도 제13대 제주연구원장 유영봉 ..
제주특별자치도는 2일 도지사 집무실에서 제13대 제주연구원장에 유영봉 전 제주대..
-
제주도 5개 지정기부금 사업에 대한 ..
제주특별자치도는 5월 7일부터 곶자왈 보전과 청년 유입 확대 등 도민 체감도가 ..
-
제주도 연휴기간동안 25만2000명 ..
제주특별자치도는 1일부터 6일까지 연휴 기간 동안 25만 2,000명의 관광객이..
-
제주 워케이션 프로젝트형 바우처 지원..
제주특별자치도가 민간 역량 중심의 차별화된 워케이션 모델 발굴을 위해 ‘제주 워..
-
제주도 2025년 상반기 전기이륜차 ..
제주특별자치도가 친환경 이동수단 보급 확대를 위한 2025년 상반기 전기이륜차 ..
-
제주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 특별 체험프로..
제주특별자치도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소장 홍원석)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스..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