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대구 시민들께 사죄
새누리당의 오만함 사죄 [권대정 기자 2016-04-06 오후 5:58:21 수요일] djk3545@empas.com

김문수 후보(대구 수성갑)는 이날 수성구 범어네거리에서 ‘백배사죄’ 행사를 했다. 그는 “새누리당이 오만에 빠져 국민들에게 상처를 드렸다. 김문수부터 종아리 걷겠다. 회초리 맞겠다”라고 했다. 김 후보 측은 대구 11명 새누리당 후보의 맏형으로서 새누리당이 대구 시민들에게 걱정을 끼쳐드린 데 대해 사죄한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김 후보는 사죄의 뜻으로 선거기간 동안 매일 100배를 할 계획이다.
김 후보는 “이번 공천에서 새누리당이 보여드린 모습은 분명 국민을 두려워하지 않았다. 새누리당의 중진 정치인으로서 ‘이러면 안 된다. 이래서는 국민들께 예의가 아니다’라는 할 말을 하지 못하고 오늘에 이르고야 말았다”라며 “회초리를 들고 매섭게 질책해 달라”고 했다.

이어 새누리당 대구 후보 11명 전원과 대구·경북권 선거대책위원장인 최경환 후보(경북 경산) 등 12명은 대구 달서구 두류공원에서 무릎을 꿇고 큰절을 하며 사죄했다.
최 후보는 기자회견에서 “대구를 먹고 살게 해달라는 시민들의 절규를 제대로 뒷받침 하지 못했다. 화합하고 단합해 대구를 발전시키라는 명령도 못 지 켰다”며 “이 자리를 빌어 대구 시민들께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 저희들에게 회초리를 때려달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다시는 박 대통령을 잘못 모신다든지 대구 민생을 외면한다든지 우리끼리 싸우는 일을 하지 않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기자회견에는 새누리당 비례대표 19번 조명희 후보와 무(無)공천 결정으로 출마가 막힌 이재만 전 대구 동구청장도 참여했다
<저작권자 ⓒ 시사TV코리아 (http://sisatvkore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
제주도 기업 ESG 경영 연계 제주형..
제주특별자치도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확산으로 기업의 자연보전 역할..
-
제주도 새정부경제정책추진단 조직개편안..
제주특별자치도가 새정부 경제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새정부경제정책추진단..
-
제주도 2025년 상반기 제주특별자치..
제주도는 9일 오후 3시 도청 한라홀에서 열린 ‘2025년 상반기 제주특별자치도..
-
제주도 올해 버스정보시스템 보강구축
제주특별자치도가 올해 버스정보시스템 보강구축사업을 통해 버스정보안내기(BIT) ..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정원 세계적 정원도..
제주특별자치도가 도민 일상 속 정원문화 확산과 세계적 정원도시 도약을 위해 본격..
-
2025년 제주청년대상 수상후보자 모집
제주특별자치도는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끌어가는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청년들의 역량을..
-
제주도 전국 최초 큐알 결제 시스템 ..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를 찾는 내외국인 관광객과 도민들의 택시 이용 편의 향상을 ..
-
제주도 5월 연휴 약 26만명 관광객..
제주특별자치도가 5월 연휴 기간 당초 예상보다 2.3% 많은 약 26만 명의 관..
-
제주세계유산본부 관광지 및 주요 도로..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고종석)는 기후변화로 증가하는 외래 및 돌발병..
-
2025년 제주교육발전특구 특별교부금..
2025년 교육발전특구 특별교부금은 지난 2월 66억 원(도 27억, 교육청 3..
-
제주도 제13대 제주연구원장 유영봉 ..
제주특별자치도는 2일 도지사 집무실에서 제13대 제주연구원장에 유영봉 전 제주대..
-
제주도 5개 지정기부금 사업에 대한 ..
제주특별자치도는 5월 7일부터 곶자왈 보전과 청년 유입 확대 등 도민 체감도가 ..
-
제주도 연휴기간동안 25만2000명 ..
제주특별자치도는 1일부터 6일까지 연휴 기간 동안 25만 2,000명의 관광객이..
-
제주 워케이션 프로젝트형 바우처 지원..
제주특별자치도가 민간 역량 중심의 차별화된 워케이션 모델 발굴을 위해 ‘제주 워..
-
제주도 2025년 상반기 전기이륜차 ..
제주특별자치도가 친환경 이동수단 보급 확대를 위한 2025년 상반기 전기이륜차 ..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