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경향 . 행정체제 졸리
n 티볼트 cccc 대한항공 jdc
홈- 뉴스 - 정치

윤 대통령, 을지NSC주재 "진정한 평화는 압도적 힘에 의해 지켜져"

북한의 어떠한 도발에도 즉각적이고 압도적으로 응징할 것 [추현주 기자 2023-08-21 오후 12:47:38 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윤 대통령, 을지NSC주재 "진정한 평화는 압도적 힘에 의해 지켜져"

윤 대통령은 오늘(21) 용산 대통령실 위기관리센터에서 을지 NSC를 주재하고, 전시 상황에 대비한 국가 총력전 수행 능력과 기관별 전시 전환 절차를 점검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을지 국가안전보장회의(NSC)를 주재하고 진정한 평화는 일방의 구걸이나 일방의 선의가 아닌오직 압도적 힘에 의해서만 지켜진다고 말했다고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은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북한이 선제 핵 공격과 공세적 전쟁 준비를 운운하나, 우리는 북한의 어떠한 도발에도 즉각적이고 압도적으로 응징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이 지난 주말 한미일 정상회의에서 북한 핵·미사일에 대한 공조 방안이 집중적으로 논의된 만큼, 3국 간 안보 협력 강화를 지속해서 추진해 달라고도 당부했다.

을지훈련 기간 군 부대 실기동 훈련이 진행되는 데 대해서는 많은 병력과 장비가 운용되는 만큼 충분한 안전 대책과 현장 확인을 통해 안전사고 없이 기대한 목표를 달성해달라고 주문했다.

대통령실은 을지훈련 기간 연합연습에서, 사이버 공격과 테러 등 여러 비전통 위협에도 대응하는 국가 총력전 수행 능력을 배양하도록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늘 을지 NSC에는 한덕수 총리와 조태용 안보실장, 김대기 비서실장을 비롯한 대통령실 참모들과 관계 부처 장관들이 참석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