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정체제 권대정 졸리 경향
jdc 티볼트 대한항공 n cccc
홈- 뉴스 - 정치

윤 대통령, 아세안 주요 20개국 정상회의 참석

오는 8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아세안 국가 정상들과 만나, 한-아세안 정상회의 등 아세안과의 전략적 연대와 협력 강화 [추현주 기자 2023-09-05 오후 2:59:30 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윤 대령, 아세안 주요 20개국 정상회의 참석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부터 57일 일정으로 인도네시아와 인도를 연이어 방문하고 아세안과 주요 20개국 정상회의에 참석한다.


윤 대통령은 현지시각 오는 8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아세안 국가 정상들을 여러 차례 만난다.

-아세안 정상회의, 아세안-한중일 회의, 동아시아 정상회의가 연이어 열리는 가운데 윤 대통령은 인도네시아 매체 인터뷰에서 아세안과의 전략적 연대와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북한 핵·미사일은 아세안에게도 실존적 위협이라며, 단호한 공동 대응을 제안했고, 한중일 협력 복원 뜻도 밝혔다.

동남아와 동아시아 협력이 폭과 깊이를 더하려면 한중일 협력이 전제돼야 한다며, 이를 다시 궤도에 올려놓겠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오는 9일부터 이틀간 인도 뉴델리 G20 정상회의에도 참석해 북한 문제와 규범에 기반한 국제질서를 강조할 예정이다.
 

양국 방문 기간 최소 14건의 양자·소다자 회담을 하며 공급망 협력 확대 등을 논의한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