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q 행정체제 권대정 . 경향
감귤 jdc cccc 티볼트 n
홈- 뉴스 - 정치

일본, 반성없는 야스쿠니 신사참배

도쿄에 위치한 신사 참배 [권대정 기자 2024-04-23 오후 4:45:07 화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일본 여야 국회의원 약 90명이 23일 태평양전쟁 A급 전범이 합사된 야스쿠니신사를 집단 참배했다.


지지통신 등에 따르면 자민당과 일본유신회 등 초당파 의원 모임인 ‘다함께 야스쿠니신사를 참배하는 국회의원 모임’ 소속 의원들은 야스쿠니신사의 춘계 예대제(제사)를 맞아 이날 오전 도쿄에 있는 야스쿠니신사를 참배했다.

이 모임 부회장인 아이사와 이치로 자민당 의원은 참배 후 기자회견에서 “대다수의 일본 국민이 전후에 태어난 새로운 시대가 됐다”며 “전쟁의 비참함과 평화의 소중함을 가슴에 새기며 후세에 전해야 한다는 중요성을 염두에 두고 참배했다”고 밝혔다.

다함께 야스쿠니신사를 참배하는 국회의원 모임은 춘계 및 추계 예대제 때마다 야스쿠니신사를 집단 참배해오고 있다.

앞서 기시다 후미오 총리는 춘계 예대제 첫날인 21일 야스쿠니신사를 직접 참배하지 않고 ‘마사사카키’라는 공물을 봉납하는 것으로 대신했다. 마사카키는 신사 제단에 바치는 비쭈기나무 화분을 말한다. 기시다 총리는 2021년 10월 총리 취임 후 한국과 중국 등 주변국 반발을 고려해 직접 참배 대신 공물 봉납으로 대신해오고 있다. 같은 날 극우 성향인 신도 요시타카 경제재생담당상은 야스쿠니신사를 직접 참배했다.

야스쿠니신사는 도조 히데키 전 총리 등 태평양전쟁 A급 전범 14명이 합사돼 있다. 다만 한반도 출신 2만여명도 합사돼 있는데 이들의 합사는 유족 등 한국 측 의향과 무관하게 일방적으로 이뤄졌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