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권대정 . 졸리 행정체제
대한항공 티볼트 n cccc jdc
홈- 뉴스 - 정치

양당 국회본회의에서 민생 법안 10건 처리 합의

구하라법, 일 가정 양립 지원법, 전세 사기 특별법 등 본회의에서 처리하기로 뜻 모아 [추현주 기자 2024-08-24 오후 2:19:13 토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양당 국회본회의에서 민생 법안 10건 처리 합의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28일 국회 본회의에서 민생 법안 10여 건을 처리하기로 합의하기로 했다.

 

양당은 우선 이른바 '구하라법'(민법 개정안)'·가정 양립 지원법', '전세 사기 특별법'등을 28일 본회의에서 처리하기로 뜻을 모았다.

 

구하라법은 양육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부모의 상속권을 제한하는 내용이고, '·가정 양립 지원법'은 배우자 출산휴가 기간을 현행 10일에서 20일로, 난임 치료 휴가 기간을 현행 연간 3일에서 6일로 늘리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전세사기특별법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전세 사기 피해 주택을 경매로 낙찰받은 뒤 피해자에게 공공임대로 장기 제공하거나 경매 차익을 지급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여야는 또 '·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법''근로기준법' 개정안, '도시가스 사업법',‘산업 집적 활성화법'도 처리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일몰을 앞두거나 제도 시행 유예 기간에 다다른 '예금자보호법', '공공주택 특별법', '택시운송사업 발전법'도 기간 연장에 합의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