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공원 쓰레기에 몸살
음식물로 쥐 개체수 증가 [권대정 기자 2018-07-31 오전 10:25:28 화요일] djk3545@empas.com
여름철 시민들이 버린 음식물쓰레기 늘어나자 개체수 급격히 증가
최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과 인근 아파트 단지에 쥐 출몰이 잦아졌다. 폭염을 잊으러 한강공원을 찾는 시민이 늘어나면서 음식물 쓰레기가 증가한 탓이다. 쥐가 음식물 쓰레기를 먹고 번식하는 데다, 야생 고양이도 쥐 대신 음식물 쓰레기로 배를 채우면서 쥐가 급격하게 번식한 것이다. 지난 21일 오전 여의도 한강공원 잔디밭 곳곳엔 배달 음식 쓰레기가 나뒹굴고 있었다. 잔디밭에선 반쯤 부패한 쥐 사체도 한 구 발견됐다. 인근의 한 주민은 "주말엔 음식 냄새가 집까지 날아와 창문을 열어놓을 수가 없을 지경"이라며 "쥐까지 나오니 여기가 서울 도심이 맞는지 의심스럽다"고 말했다.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 6월 한 달간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배출된 쓰레기는 147t에 달했다. 6월 쓰레기양으로는 역대 최대치다. 갈수록 음식물 쓰레기를 무단 투기하거나 분리 배출하지 않는 사 람이 많아지자 시는 음식물 수거함을 15개에서 50개로 늘리겠다는 계획을 내놨다. 스스로 쓰레기를 분리 배출하도록 유도한다는 취지다. 인근 주민들은 "시민들이 쓰레기를 수거해가겠다는 의지가 없으면 쓰레기통이 많아져도 소용없다"고 호소한다. 시 관계자는 "남은 음식은 집에 가져가거나, 음식물 수거함에라도 제대로 버리는 최소한의 시민의식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TV코리아 (http://sisatvkore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
제주도 기업 ESG 경영 연계 제주형..
제주특별자치도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확산으로 기업의 자연보전 역할..
-
제주도 새정부경제정책추진단 조직개편안..
제주특별자치도가 새정부 경제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새정부경제정책추진단..
-
제주도 2025년 상반기 제주특별자치..
제주도는 9일 오후 3시 도청 한라홀에서 열린 ‘2025년 상반기 제주특별자치도..
-
제주도 올해 버스정보시스템 보강구축
제주특별자치도가 올해 버스정보시스템 보강구축사업을 통해 버스정보안내기(BIT) ..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정원 세계적 정원도..
제주특별자치도가 도민 일상 속 정원문화 확산과 세계적 정원도시 도약을 위해 본격..
-
2025년 제주청년대상 수상후보자 모집
제주특별자치도는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끌어가는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청년들의 역량을..
-
제주도 전국 최초 큐알 결제 시스템 ..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를 찾는 내외국인 관광객과 도민들의 택시 이용 편의 향상을 ..
-
제주도 5월 연휴 약 26만명 관광객..
제주특별자치도가 5월 연휴 기간 당초 예상보다 2.3% 많은 약 26만 명의 관..
-
제주세계유산본부 관광지 및 주요 도로..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고종석)는 기후변화로 증가하는 외래 및 돌발병..
-
2025년 제주교육발전특구 특별교부금..
2025년 교육발전특구 특별교부금은 지난 2월 66억 원(도 27억, 교육청 3..
-
제주도 제13대 제주연구원장 유영봉 ..
제주특별자치도는 2일 도지사 집무실에서 제13대 제주연구원장에 유영봉 전 제주대..
-
제주도 5개 지정기부금 사업에 대한 ..
제주특별자치도는 5월 7일부터 곶자왈 보전과 청년 유입 확대 등 도민 체감도가 ..
-
제주도 연휴기간동안 25만2000명 ..
제주특별자치도는 1일부터 6일까지 연휴 기간 동안 25만 2,000명의 관광객이..
-
제주 워케이션 프로젝트형 바우처 지원..
제주특별자치도가 민간 역량 중심의 차별화된 워케이션 모델 발굴을 위해 ‘제주 워..
-
제주도 2025년 상반기 전기이륜차 ..
제주특별자치도가 친환경 이동수단 보급 확대를 위한 2025년 상반기 전기이륜차 ..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