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경향 . 행정체제 졸리
jdc 티볼트 cccc n 대한항공
홈- 뉴스 - 정치

제주도 2025년도 해외지사화 지원사업 참가업체 추가모집

30일까지 추가모집, 참여기업 현지 시장조사, 바이어 발굴, 컨설팅, 현지 투자까지 단계별 맞춤형 지원 받을 수 있어, 도내 기업 선정 참가비의 80% 한도 내에서 지원 [추현주 기자 2025-07-22 오후 12:19:40 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 2025년도 해외지사화 지원사업 참가업체 추가모집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내 수출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2025년도 해외지사화 지원사업참가업체를 30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해외지사화 사업은 해외지사 설치가 어려운 수출기업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KOSMES), 세계한인무역협회(OKTA) 등의 해외무역관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사업이다.

 

참여기업은 현지 시장조사부터 바이어 발굴, 컨설팅, 현지 투자까지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제주도는 이번 하반기 추가모집 공고를 통해 2개사 내외로 도내 기업을 선정하고 참가비의 80%(기업당 최대 250만원)를 예산 한도 내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 상반기에는 해외지사화 사업에 참가한 9개 업체가 10개국 11개 도시에서 해외판로를 개척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제주전자무역지원시스템을 통해 신청하거나 제주도청 통상물류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청 누리집(도정뉴스도정소식입법?고시?공고)이나 제주전자무역지원시스템(jejutrade.or.kr) 수출지원사업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고 관련 문의는 제주도청 통상물류과(710-2626)로 하면 된다.

 

김미영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해외지사화 사업은 도내 중소기업이 코트라(KOTRA) 같은 전문기관의 인프라를 활용해 해외시장에 안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지원사업이라며 도내 수출기업들의 적극적인 참가를 바란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