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정체제 경향 졸리 권대정
티볼트 대한항공 cccc jdc n
홈- 뉴스 - 정치

문대림 제주도지사 출마 본격화

노형동 선거 캠프 마련 [권대정 기자 2018-02-02 오후 8:18:54 금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6월 열리는 전국 동시다발 지방선거에서 20%를 전략공천 방침을 내세워 제주도지사 후보와 관련해선 과연 어떤 방식을 택할 지 최대 관심사중 하나로 떠오른 가운데 문대림 청와대 비서관이 도지사 출마 채비를 본격화 하고 있다.

집권 여당 후보로서 젊은 패기를 앞세운 문대림 비서관이 뛰어들 준비를 공식화하면서앞으로 지방선거에서의 치열한 도지사 후보군 경쟁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문대림 청와대 비서관은 제주도지사 출마의지를 굳히고 지난달 31일 청와대에 사표를 제출한 것으로 확인됐다.

문대림 비서관은 “31일 사표를 제출했고 내일 (2일)까지 출근해 대통령 결재를 받아야 한다”며 “이후에는 곧바로 제주도로 내려와 제주도지사 당선을 목표로 최선을 다할 것이다. 더 큰 제주와 희망찬 제주, 사람이 살기 좋은 제주를 만들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대림 비서관 측은 제주시 노형동에 선거캠프 사무실을 미리 마련해 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