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jq 경향 현대카드 .
cccc 티볼트 감귤 n jdc
홈- 뉴스 - 정치

문대림 김우남 경선 확정

경선대진표 완성 [권대정 기자 2018-04-03 오전 11:17:59 화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3일 6·13 지방선거 광역단체장 후보자 심사 결과 및 단수추천 지역을 발표했다.

 5곳에서는 단수의 후보를 공천하기로 했고, 그 외의 지역에서는 어떤 예비후보들이 경쟁을 벌일지 정해지면서 '경선 대진표'가 완성된 셈이다.

 우선 부산시장 후보로는 오거돈 전 해양수산부 장관을 단수로 추천하기로 했다.

 강원지사로는 혼자 지원한 최문순 현 지사가 단수 추천됐다.

 또 세종시장 후보로 이춘희 현 세종시장을, 경북지사 후보로는 문재인 정부 청와대 선임행정관 출신인 오중기 예비후보, 울산시장 후보로는 전 국민고충처리위원장인 송철호 예비후보를 각각 단수 추천한다.

 이 밖에는 대부분 지원한 예비후보들이 경선을 벌이게 됐다.

 서울에서는 박원순 시장·박영선 의원·우상호 의원이, 경기에서는 이재명 전 성남시장·전해철 의원·양기대 전 광명시장이, 인천에서는 박남춘 의원·김교흥 전국회 사무총장·홍미영 전 부평구청장이, 전남에서는 김영록 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장만채 전 전남교육감·신정훈 전 청와대 농어업비서관이 경선을 한다. 4명의 예비후보가 신청한 제주에서는 2명이 심사에서 탈락, 김우남 전 의원과 문대림 전 문재인 정부 청와대 비서관이 경선을 벌인다.

 다만 공관위는 7명의 예비후보가 도전의사를 밝힌 광주에 대해서는 후보간 단일화 협상이 진행 중이라는 점 등을 고려해 심사를 보류하기로 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