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행정체제 졸리 경향 .
대한항공 티볼트 cccc n jdc
홈- 뉴스 - 정치

제19회 제주과학축전 열린다

6월 15일부터 6월17일까지 [권대정 기자 2018-06-05 오후 7:19:20 화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와 제주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사)제주과학문화협회 및 제주청소년과학탐구연구회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19회 제주과학축전’이 열린다.

이번 축전은 '제주의 자원으로 미래를 설계하다'라는 주제로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제주애향운동장에서 펼쳐진다.

주제관은 제주의 생물, 환경, 문화, 선조들의 기술 등과 관련한 학습요소를 발굴해 체험형으로 운영한다. 지난 3월부터 1개월 동안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공모했다. 20개 프로그램모집에 100개 프로그램이 공모에 참가해 19개의 프로그램을 선발했다.

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운영하는 과학체험프로그램은 4월 한달 동안 공모했다. 60개 프로그램 모집에 401개 프로그램이 공모에 참가해 58개 프로그램을 선발했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제주에서만 운영하는 가족과학프로그램은 2개 이상의 가족들이 함께 과학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이다. 15개 프로그램 모집에 17개 프로그램이 공모에 참가했으며, 10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을 위한 과학놀이터를 운영한다. 과학놀이터에는 어린이들이 과학을 즐길 수 있도록 모형 전기자동차 시승체험, 무빙라이더, 창의블럭놀이, 창의골드버그장치 만들기 등이 운영된다.

도교육청은 제주과학축전을 통해 과학문화 확산뿐만 아니라, 학교 동아리 활동 활성화와 협업능력과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이 신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