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권대정 현대카드 jq .
감귤 티볼트 jdc n cccc
홈- 뉴스 - 정치

민선7기 제주시장, 서귀포시장 공모

개방형 직위로 공모 [권대정 기자 2018-07-07 오후 3:27:32 토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는 민선 7기 도정 출범에 따라 행정시장인 제주시장과 서귀포시장을 개방형 직위로 6일 공모에 들어갔다.

개방형 직위는 공직사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전문성이 특히 요구되거나 효율적인 정책 수립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직위에 공직 내외를 불문하고 공개모집과 경쟁을 통해 적합한 인재를 충원하도록 지정된 직위를 말한다.

행정시장은 제주특별법에 따라 개방형 모집절차를 거치며 공개모집 공고 후인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전국 단위에서 응모 원서를 접수한다.

원서접수 후 선발시험위원회 심사를 통해 개방형 직위별로 2~3명의 임용후보자를 선발·통보하면 인사위원회에서 우선순위를 정해 도지사에게 추천하게 된다.

이후 도지사는 추천된 후보자 중 행정시장 임용예정자를 지정해 도의회 인사청문회를 요청하고, 도의회는 20일 이내 청문을 시행해 그 결과에 따라 최종 임용 여부를 결정한다. 8월 중 임용될 것으로 보인다.

원희룡 제주지사는 “행정시장은 도지사가 임명하게 돼 있지만 도민의 뜻을 반영하고 초당적 협력을 위해 공모 절차와는 별도로 도의회나 각 정당, 도민사회에서 추천 또는 의견제시를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