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행정체제 . 경향 졸리
n 대한항공 티볼트 cccc jdc
홈- 뉴스 - 정치

김영란법 체육대회 협찬도 어려워

해석이 모호해 [권대정 기자 2016-10-15 오후 12:55:07 토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제주시가 청탁금지법 시행에 따라 앞으로 읍.면장이 체육회장으로 돼 있는 지역 체육대회에서는 외부단체나 업체에 협찬을 요청하는 것을 금지하기로 했다.

제주시는 13일 고경실 시장 주재로 실.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탁금지법 시행 가이드라인 및 아젠다 토론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에서는 각종 축제.행사 시 만찬제공 가액 범위, 제주시 체육회의 체육행사시 외부 후원, 읍?면?동별 지역단위 체육대회와 언론사 주최 각종 체육행사시 경품협찬 등 사례에 대한 가이드라인 논의가 있었다.

제주시는 이와관련, 읍?면장이 체육회장으로 되어 있는 지역 체육대회는 외부 단체 및 업체에 협찬 요청이 금지되며, 언론사가 주최하는 체육행사도 협찬을 제공할 수 없다고 밝혔다.

또 언론사 광고의 경우 축하성 명함광고를 지양하고, 대신 시책광고로 대체하기로 했다.

제주시 관계자는 "청탁금지법 해석이 모호한 사안에 대해서는 국민권익위원회의 질의답변을 중심으로 가이드라인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