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체제 권대정 졸리 . 경향
cccc 티볼트 jdc n 대한항공
홈- 뉴스 - 정치

이재명 대통령,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지명 전격 철회

국민눈높이에 부합하지 못해, 사회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 경청, 국민적 평가에 대해 유심히 살펴봐, 숙고와 고심끝에 지명 철회 결정 [추현주 기자 2026-01-25 오후 2:41:00 일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이재명 대통령,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지명 전격 철회

이재명 대통령은 25일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에 대한 지명을 전격 철회했다.

 

홍익표 청와대 정무수석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이재명 대통령은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에 대해 사회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인사청문회와 그 이후 국민적 평가에 대해 유심히 살펴봤다이 대통령은 숙고와 고심 끝에 이 후보자의 지명을 철회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홍 수석은 지명 철회 배경에 대해 후보자는 보수 정당에서 세 차례나 국회의원을 지냈지만, 안타깝게도 국민주권 정부의 기획예산처 장관으로서 국민 눈높이에 부합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청와대는 이번 낙마에도 불구하고 통합 인사라는 국정 운영 기조는 유지하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홍 수석은 통합은 진영 논리를 넘는 변화와 함께 대통합의 결실로 맺어질 수 있다통합 인사를 통해 대통합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고자 하는 이재명 대통령의 숙고와 노력은 계속될 것이라고 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