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 권대정 행정체제 졸리
jdc cccc 대한항공 n 티볼트
홈- 뉴스 - 정치

대통령실 우수 국민제안 10건 선정

최저임금 차등 적용 등 10건, 온라인투표 거쳐 호응이 많은 제안 국정 반영 추진 [추현주 기자 2022-07-20 오후 2:32:16 수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대통령실 우수 국민제안 10건 선정

대통령실이 우수 국민제안으로 최저임금 차등 적용 등 10건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강승규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은 오늘(20)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온·오프라인으로 12천 건 정도의 민원·제안이 접수됐으며, 국민제안 심사위원회가 이 가운데 10건을 선정했다.

선정된 우수 제안’ 10건은 최저임금을 업종별 직종별 차등 적용하자는 제안과 한 달 동안 99백 원으로 대중교통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패스권을 도입하자는 제안, 콘택트렌즈의 온라인 구매 허용, 임대차 계약 시 임대인의 세금 완납 증명서 첨부 의무 신설, 대형마트 의무휴업 폐지, 개물림 사고 시 견주 처벌 강화 등이다.

이 가운데 최저임금 차등 적용은 최저임금위원회에서 부결된 사항이라는 지적에, 강 수석은 이런 의견이 많다고 묻자는 것이고, 관련 제도를 채택할지는 그쪽(최저임금위)에서 판단할 문제라고 밝혔다.

국민제안 심사위원의 입맛에 따라 우수 제안이 선정되는 것 아니냐는 지적에는 지난 정부는 정량으로 했는데, 그 정량성에 편견과 비합리가 개입할 수 있었다면서 정성적 평가를 먼저 하고 정량적 평가도 추후 반영하기로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민제안은 지난 정부의 청와대 국민청원을 대체하는 대통령실의 민원·제안 접수 플랫폼이다. 

대통령실은 내일(21)부터 국민제안 홈페이지 온라인 투표를 거쳐 이 가운데 호응이 많은 제안은 국정에 반영하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