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졸리 경향 . 행정체제
대한항공 cccc 티볼트 jdc n
홈- 뉴스 - 정치

윤석열 대통령 한미일 안보협력 대응

한미일 안보협력, NSC긴급소집 강력한 대응으로 경고수위 높여 [추현주 기자 2022-10-06 오후 5:37:45 목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윤석열 대통령 한미일 안보협력 대응

윤석열 대통령은 북한의 탄도미사일도발에 강력한 한미동맹과 한미일 안보협력으로 대응하겠다고 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강력한 한미동맹과 또 한미일 안보 협력을 바탕으로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빈틈없이 다 잘 챙기겠습니다."고 말했다.

특히 지난 4일 북한이 발사한 중거리 탄도미사일은 유사시 한반도에 전개될 미 전략자산이 있는 괌을 목표로 한다며 상황이 만만치 않다고 했다.

긴급 소집된 국가안전보장회의, NSC는 북한의 오늘 탄도미사일 발사는 유엔 안보리가 개최된 가운데 이뤄진, 국제사회에 대한 묵과할 수 없는 도전이라고 규탄했다.

도발을 이어간다면 더욱 강력한 대응에 직면하게 될 거라고 경고 수위를 높였다.

윤 대통령은 오늘 오후 기시다 일본 총리와 통화를 갖고, 구체적인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일본 열도를 지나가는 IRBM(중거리 탄도미사일) 때문에 일본이 아주 난리난 모양인데, 안보 현안에 대한 이야기가 있지 않겠나 예상하고 있습니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기시다 총리가 일본 국회에서 '한국은 당면 현안을 함께 헤쳐갈 중요한 이웃'이라는 상당히 전향적인 발언을 했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