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향 졸리 권대정 행정체제
cccc 대한항공 티볼트 jdc n
홈- 뉴스 - 정치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회, 카카오 서비스 장애 관련 증인 채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종합감사에 6명 증인 채택, SK C&C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한 카카오 서비스 장애관련 한정 [추현주 기자 2022-10-17 오전 11:54:59 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회, 카카오 서비스 장애 관련 증인 채택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는 카카오 서비스 장애 사태와 관련해 최태원 SK 회장, 김범수 카카오 의장, 이해진 네이버 GIO(글로벌투자책임자) 등을 증인으로 채택하기로 했다.


국회 과방위는 오늘(17) 전체회의를 열고 오는 2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종합감사에 최태원 SK 회장, 김범수 카카오 의장, 이해진 네이버 GIO, 박성하 SK C&C 대표이사, 홍은택 카카오 대표이사,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 등 6명을 증인으로 채택했다.

정청래 과방위원장은 "24일 증인 신문 범위에 대해서는 SK C&C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한 카카오 대국민 서비스 장애 관련 문제에 한정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국회법상 24일 종합국감 증인 채택을 위해선, 7일 전인 오늘(17)까지 상임위 전체회의에서 의결이 이뤄져야 한다.

앞서 여야는 김범수 의장에 대한 증인 채택을 놓고 이견을 보이며 신경전을 펼쳤다.

국민의힘은 카카오 서비스 장애 사태와 관련해 자세한 설명을 할 수 있는 실무대표급을 증인으로 세우자고 했지만, 민주당은 총체적 경영 시스템의 문제라며 김범수 의장을 불러야 한다고 맞섰다.

정청래 과방위원장은 오늘 오전까지도 '카카오 서비스 장애 사태'관련 증인 채택을 놓고 여야가 이견을 보이자 "협의가 안 된다면 국회법 52조에 따라서 위원장의 권한을 행사할 수밖에 없다"며 여야 간사 간의 합의를 압박하기도 했다.

 ?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