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체제 권대정 . 경향 졸리
대한항공 n jdc cccc 티볼트
홈- 뉴스 - 정치

윤석열 대통령 프랑스 베트남 순방

오는 19일부터 24일까지 프랑스 베트남 차례로 방문, 20일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한-프랑스 정상회담, 22일 베트남 국빈방문 [추현주 기자 2023-06-13 오후 3:33:12 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윤석열 대통령 프랑스 베트남 순방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19일부터 24일까지 프랑스와 베트남을 차례로 방문한다.


윤 대통령은 이번 순방 기간,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활동에 직접 나서고, -프랑스·-베트남 정상회담도 가질 예정이다.

김태효 대통령실 국가안보실 1차장은 오늘(13)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윤 대통령이 프랑스를 방문해 20~21일 제172차 국제박람회기구(BIE) 총회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20,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오찬을 겸한 한-프랑스 정상회담도 갖는다.

김 차장은 "이번 한-프 정상회담에서 양 정상은 각자의 인도-태평양 전략을 어떻게 조화롭게 발전시키면서, 인태 지역의 자유·평화·번영에 이바지할 것인지를 논의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우리는 2024~2025년 임기 유엔 안보리 비상임이사국으로서, 상임이사국인 프랑스와 국제 안보 문제의 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밖에 양국의 상호 투자 확대와 경제안보, 인공지능, 우주, 첨단산업 분야 공조 심화도 대화 테이블에 오를 전망이다윤석열 대통령은 이어 22일부터 베트남을 국빈 방문한다.


윤 대통령은 23일 한-베트남 정상회담을 갖고, 지난해 말 포괄적 전략동반자 관계로 격상된 양국 관계 확대 발전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윤 대통령은 이 밖에도 베트남 당 서기장과 총리, 국회의장 등 최고 지도부 전원과 개별 면담을 갖고. 양국 관계 발전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이어 "핵심 광물 공급망, 신재생 에너지, 혁신 과학 기술, 스마트시티와 같은 새로운 분야로 양국 협력의 지평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