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경향 jq 현대카드 .
감귤 n jdc cccc 티볼트
홈- 뉴스 - 정치

황상무 사퇴 이종섭 일시 귀국

언론이 회칼 테러 사건 언급으로 사퇴 압박, 이종섭 도피성 출국 논란 이번주 일시 귀국할 예정 [추현주 기자 2024-03-20 오후 12:57:20 수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황상무 사퇴 이종섭 일시 귀국

대통령실은 오늘 아침 대변인실 명의의 공지를 통해 "윤석열 대통령이 황상무 시민사회수석비서관의 사의를 수용했다"고 밝혔다.

 

야권과 언론단체 등 시민사회는 물론, 여당까지 '거취 압박'에 가세했지만, 대통령실은 황 수석의 경질에 부정적인 입장이었으나 총선을 앞둔 시점의 민심 악화, 특히 여당의 '수도권 위기론'이 확산되면서 버티기 어렵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황 수석은 지난 14일 출입기자들과 식사 자리에서 "MBC는 잘 들으라"고 한 뒤, 19888월에 있었던 군 정보사령부의 '언론인 회칼 테러' 사건을 언급했다.

 

한편 채 상병 사건 수사 외압 의혹을 받으며 도피성 출국 논란이 일고 있는 이종섭 주호주대사도 이르면 이번주 일시 귀국할 예정이다.

 

외교부는 오는 25일로 예정된 방산 관련 재외공관장 회의에 이 대사가 참석한다고 발표했으며, 이번 회의에는 주요 방산 협력 대상국인 사우디와 아랍에미리트 등 6개국 주재 대사들이 참석한다고 밝혔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