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리 권대정 행정체제 경향 .
jdc 대한항공 n 티볼트 cccc
홈- 뉴스 - 정치

이재명 당대표,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대표 회동 제안

민생부터 해병대원 특검법까지 의제에 제한두지 말자 밝혀, 상속세 세율 이하에는 반대한다 밝혀, 중도층 지지율 확보방안에 대한 강한 대여 투쟁 예고 [추현주 기자 2024-08-19 오후 4:17:19 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이재명 당대표,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대표 회동 제안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에서 압도적 득표율로 당선된 이재명 당대표가 국정 주도권을 잡기 위한 행보를 예고했다.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에게 회동을 제안하면서 민생부터 '해병대원 특검법'까지 의제에 제한을 두지 말자고 밝혔다.

 

특히 '해병대원 특검법'과 관련해선 한 대표가 제안한 '3자 추천 특검법'에 대한 수용 가능성도 열어놨습니다.

 

상속세, 종부세, 금투세 등 당내 논란이 있는 세금 문제와 관련해선 입장을 수정할 수 있다면서도 상속세 세율 인하에는 반대한다고 말했다.

 

중도층 지지율 확보 방안에 대해 '야당의 역할'을 강조하며, 더 강한 대여 투쟁을 예고했다.

 

또 지구당 부활에 대해선 논의할 수 있다는 입장을 개헌논의과 관련해선 5.18정신을 헌법 전문에 담는것부터 시작해 단계적으로 하는 것이 좋겠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