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리 권대정 . 행정체제 경향
cccc 대한항공 티볼트 jdc n
홈- 뉴스 - 정치

한-폴란드, 우크라이나에 무기지원 가능성 및 방산협력 확대

북한군의 러시아파병과 방산협력 등 안보문제 집중논의, 러북 군사협력 도발로 규정, 우리나라는 상황에 따라 우크라이나에 공격용 무기 지원 가능성 밝혀 [추현주 기자 2024-10-25 오후 12:53:40 금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한-폴란드, 우크라이나에 무기지원 검토 및 방산협력 확대

윤석열 대통령은 어제 우리나라를 국빈 방문한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북한군의 러시아 파병과 방산 협력 등 안보 문제를 집중 논의했다.

 

윤 대통령은 특히, 상황에 따라 우크라이나에 공격용 무기를 지원할 수 있다는 뜻을 직접 밝혔다.

 

북한군의 러시아 파병으로 한반도와 유럽 안보에 위협이 더욱 커지는 상황에서 한국과 폴란드 정상은 러북 군사 협력을 세계 평화를 위협하는 도발로 규정했다.

 

특히, 윤 대통령은 정부가 상황에 따라 우크라이나에 공격용 무기를 지원할 수 있다고 직접 밝혔다.

 

양국 정상은 이와 관련해 양국 간 전략적 파트너십을 심화 발전시키기 위한 방안들을 집중 논의했다.

 

무엇보다 최근 협력이 크게 강화된 방산 분야에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양국 정부가 적극 지원하기로 뜻을 모았다.

 

양국정상은 우크라이나의 평화 회복과 재건을 위해서도 공동 노력하기로 했고 원전을 비롯한 무탄소 에너지를 중심으로 에너지 안보 분야 협력도 확대하기로 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