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 성수기 시작
하루 4만명 제주 찾을 것 [권대정 기자 2017-07-21 오후 12:44:28 금요일] djk3545@empas.com
다음 달까지 일평균 4만명의 관광객이 제주를 찾을 것으로 전망되면서 관광 업계가 즐거운 비명을 내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에 따르면 20일부터 오는 23일까지 17만5000명의 관광객이 제주를 찾을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이 중 90%(15만7500명)가 내국인 관광객이며, 일평균 4만3750명이 제주를 찾을 것으로 보인다.
중국의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보복으로 중국인 단체 관광객의 발걸음이 끊기며 지난해 같은 기간(20만8600명)보다 16% 감소했지만 이들의 빈자리를 여름 휴가철을 맞은 내국인 관광객들이 채우며 관광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도내 관광 업계는 지난 4월부터 이어지고 있는 일평균 4만2000~4만3000명의 관광객 발걸음이 다음 달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항공사를 비롯한 관련 업계 예약률도 고공행진 중이다. 김포-제주 노선 항공권은 항공사 구분 없이 다음 달 초까지 대부분 매진된 상황이다.
이달 말까지 진에어의 제주 노선 예약률은 평균 85% 수준을 보이고 있다. 제주항공도 다음 달 중순까지 김포-제주 노선 평균 예약률이 70% 대를 기록 중이다.
도내 렌터카 업체 차량도 90% 이상이 대여됐다. 1500대의 차량을 보유하고 있는 제주시 용담동 소재 A렌터카 업체는 승합차, 수입차 외에는 대부분 예약이 완료된 상태다.
가장 수요가 높은 중·소형 승용차는 다음 달초까지 이용이 어렵다는 게 업계의 공통된 설명이다. 이번 주말까지 숙박시설 평균 예약률은 호텔 44%, 콘도 70%, 펜션 56%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TV코리아 (http://sisatvkore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
제주도-제주테크노파크 용암해수단지 내..
제주특별자치도와 (재)제주테크노파크(원장 지영흔)는 용암해수단지 내 기업 입주 ..
-
제주도-경제통상진흥원 태국방콕에서 식..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이 도내 식품기업의 아세안시장 진출을..
-
제주도 분산에너지 특화지역 최종후보지..
제주특별자치도는 산업통상자원부가 21일 발표한 분산에너지 특화지역 실무위원회 평..
-
제주도-현대홈쇼핑과 업무협약 체결
제주특별자치도가 국내 대표 TV쇼핑 유통기업인 현대홈쇼핑과 제주 농수축산물 판매..
-
제주도 신혼부부와 출산가구 위해 주택..
제주특별자치도가 주거비 부담으로 고민하는 신혼부부와 출산가구를 위해 복권기금 재..
-
제주도 베트남 말레이시아 중심 아시아..
제주특별자치도가 베트남·말레이시아를 중심으로 한 아시아 수산물 시장 공략에 박차..
-
제주도-넷플릭스 제주 콘텐츠 세계화 ..
제주특별자치도가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기업 넷플릭스와 손잡고 제..
-
제주도-싱가포르와 경제 문화 협력 확..
제주특별자치도가 싱가포르와의 경제·문화 협력을 항공 직항노선 성공에 이어 농축산..
-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 '요가로 몸, 명..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에서 2025년 6월 10일부터 7월 1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
-
제주도 한림읍 비양도 첫 드론 배송 ..
제주특별자치도가 국토교통부의 ‘2025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한..
-
제주농업기술원 '청년농업인 학교' 운영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고상환)이 지역 농업의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
-
제주도-홍콩 협력 강화방안 논의
제주특별자치도와 홍콩이 경제, 교육, 관광, 무역, 디지털 전환 등 다양한 분야..
-
제주숲 핫플 선정사업 추진
제주특별자치도가 도시숲과 가로수길의 새로운 가치 발굴을 위한 ‘제주숲 핫플(JI..
-
제주도 기업 ESG 경영 연계 제주형..
제주특별자치도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확산으로 기업의 자연보전 역할..
-
제주도 새정부경제정책추진단 조직개편안..
제주특별자치도가 새정부 경제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새정부경제정책추진단..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