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체제 경향 권대정 . 졸리
n 티볼트 대한항공 jdc cccc
홈- 뉴스 - 정치

6.13지방선거 도지사 후보 합동토론회

정책 판단의 기회제공 [권대정 기자 2018-05-12 오후 11:06:45 토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제주일보와 KCTV 제주방송, 제주의소리가 공동으로 6?13 제주도지사 선거 후보 합동토론회를 개최한다. 도지사 후보 합동토론회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합동토론회는 15일 오전 10시부터 KCTV 제주방송 스튜디오에서 120분간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더불어민주당 문대림, 자유한국당 김방훈, 녹색당 고은영, 무소속 원희룡 후보가 참석한다.

바른미래당 장성철 후보는 토론회 개최에 따른 대표자 회의 후 불참을 통보해 왔다.

이날 도지사 후보들은 행정체제 개편과 재활용품 요일별 배출제, 대중교통체계 개편, 주차난, 오라관광단지, 시민복지타운 행복주택, 제주 제2공항, 축산악취, 일자리 창출방안, 복지정책 등 다양한 제주현안에 대해 직접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또 각종 현안에 대한 토론이 이어지며 주제 제한이 없는 주도권 자유토론도 진행된다.

KCTV 제주방송은 이날 생방송 후 같은 날 오후 3시와 밤 10시에 재방송하며, 제주일보와 제주의소리는 토론회 실황을 지상 중계한다.

이번 첫 합동토론회는 각종 현안사항에 대한 후보들의 정책과 공약을 비교하고 최근 논란 사안에 대한 후보 본인의 입장을 확인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어서 도민사회 관심을 끌고 있다.

더군다나 역대 최다인 5명이 출사표를 던진 이번 선거는 벌써부터 온갖 변수와 쟁점이 부각되면서 연일 후보 간 성명전이 이어지고 정책 대결은 뒷전으로 밀려나는 상황이어서 이번 합동토론회는 도민들의 올바른 선택을 위한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