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카드 jq 권대정 경향
cccc 티볼트 n jdc 감귤
홈- 뉴스 - 정치

(대구)경북도의회 저출산 대책 마련

육아문제 대책 마련 [박혜란 기자 2019-03-08 오전 5:07:22 금요일] parkegg83@hanmail.net

PRINT :    SCRAP :

저출생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된 이 행사는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을 비롯해 김영선 특별위원장과 특위 위원, 안동지역 의원,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세미나는 ‘경북도 저출생 정책 분석’에 이어,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위원인 양난주 대구대학교 교수의 주제강연과 토론회가 이어졌다.

양 교수는 이날 ‘남성들이 어렵지 않게 육아를 담당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이 우선시 돼야 한다는 사회적 문제의식’을 방안으로 제시했다.

토론회에서 임미애(의성1) 김시환 의원(칠곡2) 박미경 의원(비례)은 △농업에 종사하는 여성에 대한 출산정책 △청년유출 방지를 위한 대책의 중요성과 도의 다자녀 가정에 대한 다양한 정책연구 △여성의 노동에 대한 가치 인식 변화 등의 정책·연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김영선 특별위원장은 “앞으로도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활동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