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권대정 행정체제 졸리 .
n jdc 티볼트 대한항공 cccc
홈- 뉴스 - 정치

트럼프 대통령, 베네수엘라 기반 시설 재건이 우선

베네수엘라 석유회사들의 투자 등을 통해 나라 되살려야 한다 주장, 제대로 처신하지 않을 경우 2차 공격에 나설수 있다 경고메시지 [추현주 기자 2026-01-05 오전 11:00:05 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트럼프 대통령, 베네수엘라 기반 시설 재건이 우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 측 인사들이 이끄는 현 베네수엘라 정부가 미국과 협조하고 있으며 지금은 새 정부 선출보다 베네수엘라의 기반 시설 재건이 우선이라고 밝혔다.

 

4(현지시간) 전용기에서 기자들과 만난 트럼프 대통령은 베네수엘라 대통령 권한대행직을 수행하는 델시 로드리게스 부통령과 대화했냐는 질문에 "아니다"라면서도 "그녀가 협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베네수엘라에 자유롭고 공정한 선거를 단기에 치르라고 요구하겠냐'는 질문에는 "베네수엘라는 죽은 나라다. 석유회사들의 투자 등을 통해 나라를 되살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석유와 베네수엘라 재건에 필요한 것들에 대한 "완전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베네수엘라가 제대로 처신하지 않을 경우 '2차 공격'에 나설 수 있다"면서 이란과 콜롬비아 등 다른 반미성향 국가들에 강한 경고 메시지를 내기도 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