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혁 대표, 재신임 요구시 전 당원 투표 방침에 직을 걸어야 한다 밝혀
장 대표 재신임 요구시 전 당원 투표 방침 당내 비판에 대해 그렇게 비판할 것이 아니라 직을 걸면 된다고 밝혀, 조폭식 협박이라고 비판 등 [추현주 기자 2026-02-06 오후 2:39:16 금요일] wiz2024@empas.com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는 6일 자신이 제안한 ‘재신임 요구 시 전(全) 당원 투표’ 방침에 대해 당내 비판이 나오는 것과 관련해 “직(職)을 걸면 된다”고 거듭 밝혔다.
앞서 장 대표는 지난 5일 당 내부에서 제기된 당대표 재신임 및 사퇴 요구에 대해 전 당원 투표에 부쳐 재신임을 받지 못하면 당대표뿐만 아니라 국회의원직에서도 사퇴하겠다고 했다. 다만, 장 대표는 전날 “당대표 사퇴를 요구하는 인사들도 그에 상응하는 정치적 책임을 져야 한다”며 직을 걸어야 한다고 밝혔다.
또 장 대표는 ‘재신임 요구 시 전 당원 투표’ 방침에 대한 당내 비판과 관련해 “그렇게 비판할 것이 아니라 직을 걸면 된다”고도 했다.
전날 장 대표의 입장 발표 이후 당내에선 여러 비판이 나왔다. 친한계인 한지아 국민의힘 의원은 전날 페이스북에 “이미 결과가 보이는 판을 깔아놓고 ‘당원이 결정한다’는 건 책임 정치가 아니라 계산 정치”라고 했다. 친한계 우재준 최고위원도 “‘의원직을 걸라’는 것은 개헌선을 방어해야 하는 제1야당으로서의 책임마저 가볍게 여기는 태도”라고 했다.
비상대책위원장을 지낸 김용태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에서 “정치를 하라고 했더니 포커판을 만들어버렸다”고 했다. 대구시장 출신 권영진 의원은 페이스북에 “믿기지 않는 조폭식 공갈 협박이다. 제발 정신 차리시라”고 썼다.
<저작권자 ⓒ 시사TV코리아 (http://sisatvkore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제주지회-예어린이..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제주지회(회장 고경남)는 지난 1월 30일 예어린이집(원장 ..
-
제주도-제주문화예술재단, 제주문화예술..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문화예술재단은 6일 오전 10시 제주아트플랫폼에서 제주문화예..
-
제주도 6일 밤~8일까지 눈과 강추위..
제주특별자치도는 6일 밤부터 8일까지 산지와 중산간을 중심으로 강풍을 동반한 눈..
-
제주 법장사,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제..
제주 법장사 및 신도회는 지난 2월 4일, 입춘을 맞아 봉행한 입춘기도 회향을 ..
-
제주도 2026년 상반기 전기자동차 ..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10일부터 2026년 상반기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을 본격..
-
제주도 신규농업인 및 청년농업인 현장..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허영길)는 신규농업인 및 청년농업..
-
제주도 생태관광 프로그램 공모
제주특별자치도가 곶자왈, 오름, 습지 등 제주 고유 자연자원을 활용한 생태관광 ..
-
제주도립미술관, 국제교류전 바람과 숲..
제주도립미술관(관장 이종후)은 오는 2월 14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국제교류..
-
제주도 만다린 수입에 따른 검역 관리..
제주특별자치도는 4일 최정록 농림축산검역본부장을 만나 미국산 만다린 수입에 따른..
-
제주도 전기자전거 구입 보조금 지원사..
제주특별자치도는 자전거 보급 확대를 통한 친환경 교통수단 활성화를 위해 전도민을..
-
제주도-오키나와현과 교류 확대 나서
제주특별자치도가 일본 오키나와현과 우호 협력을 강화하며 양 지역의 공동 번영을 ..
-
국제로타리 3662지구 제주화목로타리..
국제로타리 3662지구 제주화목로타리클럽(회장 오영희) 회원 일동은 2월 4일,..
-
봉사왕 고경남의 제주정치의 변화 제6편
제주도 청년 가운데 외부 활동을 중단하고 사회적 고립 위험 상태에 놓인 비중이 ..
-
탐라국 입춘굿 개막
제주 대표 전통문화축제 ‘탐라국 입춘굿’이 도민과 관광객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
-
제주도 2026년 평생교육 지원사업 ..
제주특별자치도가 도민의 평생학습 기회 확대를 위해 ‘2026년 평생교육 지원사업..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
















본 사: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노연로 42, 802호(노형동) Tel: 064-745-9933, Fax: 064-744-9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