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경향 졸리 . 행정체제
티볼트 n 대한항공 cccc jdc
홈- 뉴스 - 정치

고태순“수출길 막힌 뿔소라... 장기 소비정책 보이지 않아”

고태순“수출길 막힌 뿔소라... 장기 소비정책 보이지 않아” [김형인 기자 2021-09-01 오후 12:43:04 수요일] anbs01@hanmail.net

PRINT :    SCRAP :

수출길이 막힌 제주도 뿔소라 장기 소비정책으로 드라이브스루, 스타마케팅 등 단편정책만 추진하고 있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제기됐다.

 

제주도의회 고태순 의원은(더불어민주당, 아라동)은 1일 열린 제398회 임시회 농수축산위원회 제2차 회의에서“해녀 주 소득원인 제주뿔소라가 일본 수출길이 막혀 판매할 수 없는 실정이다”며 “해녀들은 평소 한달에 14일정도 물질하는데 최근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판로가 없어 요즘에는 한달에 하루이틀만 물질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이번 추경예산은 기존 드라이브스루 행사를 10회 정도 더 개최한다고 되어있으나,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드라이브스루 행사가 원활히 이루어질지에 대한 우려와 함께 도내위주의 드라이브스루 행사에 대한 한계가 있다”며“뿔소라 판촉을 촉진하기 위한 전국단위의 소라판매망 구축에 대한 대책이 시급하다”라고 강조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