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경향 졸리 . 행정체제
cccc jdc 대한항공 티볼트 n
홈- 뉴스 - 정치

제주도 제주해녀문화 대백과사전 발간

제주해녀문화 대백과사전발간사업 올해 국비 1억원 확보 사업 진행중, 내년 국비 5,000만원 추가, 백과사전 발간과 웹사이트 개설 예정 [추현주 기자 2023-11-14 오후 1:00:08 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 제주해녀문화 대백과사전 발간

제주특별자치도가 내년도 제주해녀문화 대백과사전발간 사업비로 국비 5,000만 원을 확보했다.

 

제주도는 지난해 문화재청의 국가무형문화재 전승공동체 활성화 지원 사업에 제주해녀문화 대백과사전 발간사업을 2개년 사업으로 신청했으며, 올해 국비 1억 원을 확보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해녀문화 대백과사전 발간은 수십 년간 축적된 제주해녀문화와 관련된 해녀들의 삶, 역사, 해양지식, 경제, 사회 등 각 분야 성과물을 망라하는 사업이다.

 

해녀 관련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편찬자문위원회를 구성했고 표제어 1,000개를 목표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내년도 국비 5,000만 원을 추가로 확보함에 따라 올해 사업으로 도출한 표제어에 대한 원고를 묶어 백과사전으로 발간하고 일반인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도 개설할 방침이다.

 

정재철 제주도 해양수산국장은 제주해녀문화 대백과사전의 발간을 통해 사라져 가는 제주해녀에 대한 지식과 용어를 총망라해 후대에 전승하는 자료가 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